소셜스쿨 [일욜밤 북톡방] 26회차 모임에 토론용으로 추천 선정된 책이라, 서점에서 구입하여 한시간만에 뚝딱 가볍게 훑어읽은 책입니다. (꼼꼼하게 정독한 게 아니란 얘기죠.)

토이스토리 1, 2, 3에서부터 따라뚜이에 이르기까지 픽사에서 20년 넘게 스토리텔러로 일해온 작가가 자신의 가족사를 성장 배경으로 삼아 스토리가 왜 어떤 힘을 갖고 있는지, 또 사람을 움직이는 힘을 가지려면 스토리는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를 9가지의 키워드로 알기 쉽고 재미 있고 실용적인 팁과 템플릿을 통해서 이야기로 들려주는 책입니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여주듯, 책의 앞 표지 시작 부분과 끝 부분 여백지가 영화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카운트다운 숫자와 The End 자막으로 구성된 것도 참 재미난 아이디어입니다.

전체 아홉 개 장에 걸쳐 스토리가 갖춰야 할 기본 요소로 아홉 가지 키워드(1.후크, 2.변화, 3. 교감, 4.진심, 5.구조, 6.영웅, 7.조언, 8.혁신, 9.영감)를 제시하며 자신의 25년 경험을 통해 깨우친 스토리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가는 책입니다.

특히 5장 구조 편에서 제시하는 스토리의 6단계 뼈대에 대한 설명과 예시는 매우 실용적입니다.

옛날에 = 도입
그리고 매일 = 도입
그러던 어느 날 = 사건 촉발
그래서 = 점진적 갈등 고조
그래서 = 점진적 갈등 고조
그래서 = 점진적 갈등 구조
마침내 = 위기와 절정
그날 이후 = 결말!

219쪽에서 한 페이지만 더 넘기면 The End 자막이 나오는 터라, 1~2시간 짬을 내서 영화를 보듯 보면 쉽게 읽어낼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 책입니다.
그동안 픽사가 히트시켰던 여러 영화 작품들을 다시 보거나 떠올리면서 읽으시면 재미가 더해질 테고요.

개인적인 추천 별점은 "4개 반" 입니다!! ^^

#소셜스쿨 일욜밤북톡방 관련 토론 영상 링크 :
= https://youtu.be/lUAwXv7CGoE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