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중요 e-메일 구분 방법 있나요?

* 원래 출처: http://blog.naver.com/letsgo99/20009025281
 
중요 e-메일 구분 방법 있나요

친구 빨강, 거래처 파랑 등 그룹별 색 지정도 가능
Q: 전자우편의 공해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스팸 메일도 워낙 많아 e-메일을 자주 지우지만 이러다보면 종종 삭제하면 안되는 전자우편도 같이 지워져 곤란해질 때가 많습니다. 중요한 전자우편을 눈에 띄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A: 저도 매일 e-메일의 홍수 속에 살고 있습니다. 많게는 하루에 1백여통 이상 올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전자우편을 많이 받아 보니 중요한 e-메일을 분간하지 못해 다른 스팸 메일과 함께 지워버린 적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중요한 전자우편을 [보낸 사람]을 [지정]해서 e-메일 제목의 글자색깔을 원하는 색으로 지정해 두는 방법이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거래처에서 보내온 것은 파란색, 친구가 보내온 것은 빨간색, 일반적인 것은 그냥 검정색 등으로 보낸 사람에 따라 메일제목의 색을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지정된 사람이 보낸 전자우편은 눈에 띄는 색깔로 표시되어 구분하기 쉬워집니다.

[아웃룩2003] 에서는...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를 색으로 지정하는 방법
도움말 > Outlook 2003 > 항목 찾기 및 관리 > 보기 사용자 지정
적용 대상
Microsoft Office Outlook® 2003
Microsoft Outlook® 2000 및 2002
아침에 Outlook을 실행하여 전자 메일을 확인할 때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를 한 눈에 쉽게 알아보기를 원하십니까? 이것은 일반적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에 특정한 색을 지정하면 메시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이 메일 그룹에 포함되어 있거나 메시지의 참조 또는 숨은 참조 줄에 있는 메시지에서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에 색 지정

  1. 도구 메뉴에서 구성을 클릭합니다.
  2. 구성 방법 : 받은 편지함 아래에서 색 지정을 클릭합니다.
  3.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를 다음에 지정한 색으로 표시합니다. 옆의 목록에서 원하는 색을 클릭합니다.
  4. 적용을 클릭합니다.
  5. 구성 방법 : 받은 편지함 창을 닫습니다.

    구성 방법 : 받은 편지함
참고
  • 글꼴 스타일과 크기 등 나에게만 보낸 메시지의 모양을 자세히 사용자 지정하려면 구성 방법 : 받은 편지함 창의 오른쪽 위에 있는 자동 서식을 클릭하십시오.
  • 색 설정을 해제하려면 해제를 클릭하십시오.
  • 색을 변경하려면 해제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원하는 색을 클릭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십시오.

by 때때로 | 2005/01/10 11:02

# [MS-아웃룩 2007]에서 메일의 제목 색깔을 설정하는 방법 (2009.6.10 추가분)


1) 먼저 색지정 대상 메일을 하나 선택한 뒤,
2) [도구] -> [구성] -> [색 지정] 클릭
3) 보낸사람 또는 받은사람을 선택한 뒤, 원하는 색 선택하고 [적용] 버튼 클릭!!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