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05.29 18:40 http://cafe.daum.net/mindong1990/MnGi/17


    29일 오전 서울 경복궁 흥례문 앞에서 거행된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민장 영결식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헌화를 하려던 순간 백원우 민주당 의원이 "사죄하라"며 소리치다 경호원들에게 입을 틀어막히고 있다. [뉴시스] ☞사진 더 보기


     

    이명박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국민장 영결식에 참석해 헌화를 하던 중 이 대통령에 야유를 한 사람은 민주당 백원우 의원인 것으로 밝혀졌다.

    28일 영결식 참석자들에 따르면 이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는 이날 낮 11시 경복궁 흥례문 앞뜰에서 열린 영결식에서 권양숙 여사 등 유가족이 헌화를 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제단 앞으로 나갔다.

    이 대통령이 헌화를 하려는 순간, 민주당 백원우 의원이 "이명박은 살인자야. 이명박 대통령 사죄하십시오. 정치보복 사죄하십시오"라고 소리쳤다.


    ▲멀티미디어기자 공동취재단



    백 의원 근처에 있던 일부 추모객들도 야유를 하기 시작했으며 서울광장 및 태평로 등에 모여 있던 시민들도 언론사 전광판 등을 보며 야유를 보내기 시작했다.

    영결식장의 경호원들은 곧바로 백 의원을 제압했으며 사회자인 송지헌 아나운서는 "고인을 마지막으로 보내는 자리인 만큼 경건한 마음으로 보내 달라"고 부탁했다.

    장내는 곧 안정을 되찾았다. 소란이 일자 이 대통령은 잠깐 주변을 둘러보았으나 곧 헌화를 하고 자리에 돌아가 앉았다.

    인터넷뉴스팀

  •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