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 블로그 방문자 분들 중에 녹색당 당원 있으신지요??
꾸준히 당비 내온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지금 치러지고 있는 당대표 선거 후보에 대한 짧은 지지의 변입니다.
===========

#지지합니다 _210711. 혹시 '녹색당'에 당비 내시는 벗님들...

작년 총선 때, 녹색당에 당비 내는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무척이나 당 지도부의 행보에 크게 실망했던 1인입니다.  명분도 실리도 없는 야권 위성정당 놀음에 휩쓸려 의석 건지기도 불가능할 게 뻔히 보이는 판에 연대랍시고 민주당의 선거 전략에 고스란히 농락당하는 꼴을 지켜봐야 했기 때문이지요... ㅠㅠ

비록 개인적으로 당 활동은 거의 참여하지 못했지만 당비만큼은 수년 이상 꼬박꼬박 내온 심정적-물질적 당원으로서, 당의 지도부가 저 정도 정무적 판단력도 없는 순진 무지렁이들인가 싶어서 가슴이 많이 아팠더랬습니다.
이미 지구촌 전체를 봐도 그렇듯이 앞으로 전지구 차원의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해법을 갖지 못한 대통령 후보나 지도자들은 그 단견이 수많은 시민들의 삶을 책임지긴 커녕 어려움에 빠뜨리게 될 겁니다.

마찬가지로 모름지기 당 조직을 이끌고자 한다면 세계 여러 나라의 선진적 정책들에 대한 넓은 혜안은 기본이고, 소수 정당으로서 여러 정당, 시민 사회단체 등 여러 정치 세력들 간에서 현명하고 지혜로운  대처와 연대 활동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마침, 이번에 치러지는 제6기 녹색당 공동대표 선거에 대학 동기였던 벗 하나가 직접 후보로 나섰기에 추천과 지지의 의사를 밝힙니다.  국민의힘 당에서 30대 당대표가 나온 것을 보고, 우리부터 저래야지 하는 마음이 앞서서, 당 대표로 출마한다는 친구에게 축하에 앞서 "이미 꼰대로 취급받고 586 퇴진론이 나오는 마당에 굳이 우리가 나서야 하냐?" 며 자괴감어린 질문을 먼저 던졌더랬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단지 대학 친구요 동기였다는 이유를 떠나서 객관적으로 그동안에 쌓은 조직 활동 연륜이나 정책적 혜안이나, 대중적 인지도나 설득력 여러 면에서 당의 위상을 새롭게 일으키고 알려야 할 중요한 시점에서 이 친구가 녹색당 대표라면 나름 조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에 적극 지지 후원하겠노라 약속을 했습니다.
혹시 이 얼굴이 익숙한 녹색당 유권자 당원이 계시다면 크게 망설이지 말고 지지 투표해주시면 표값을 충분히 할 친구라 믿습니다.

한 때는 대치동 학원가에서 영어1빠 강사 '차니샘'으로 이름을 날렸던 친구인데... 지금은 그 시절 접고 대안경제연구소 팟캐스트 '이러타' 의 고정 멤버로 활동하면서 세계 경제 흐름을 깊이 연구해온 지 오래입니다. 작금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펼쳐내기 위해 기본소득 전파를 비롯해 선진국들의 제반 사회 정책과 복지 정책에 대해 넓은 식견과 비전, 그리고 포용적 리더십을 겸비한 좋은 후보입니다.

13일 오후 6시까지, 녹색당 공동대표 선거 투표가 중앙선관위 투표 시스템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아직 지지 후보를 결정하지 못한 당원 분이 계시면 제 소박한 지지 의견도 잠시 참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래 후보자 본인의 출마의 변이 담긴 홈페이지 링크를 첨부해 놓습니다!! ^^

https://charnie.oopy.io/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