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일 (금) No.002

‘최규문의 때때로메일’의 추억을 살려 종종 개인 소식을 이메일로 전합니다.
세상 흐름, 알찬 정보, 좋은 책! 주제는 딱히 가리지 않고 떠오르는 생각을 함께 나눕니다!

https://youtu.be/YSPhvDvKrT4

10월의 첫날이자, 2021년 마지막 분기가 시작되는 날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밤, 연초부터 시작한 유튜브 [디마불사] 시즌2 시리즈를 21화로 마무리했습니다.
오늘밤부터 12월 말까지 남은 12주에 걸쳐 디마불사 시즌3을 새로 시작합니다.

이번 시즌의 메인 테마는 "고객 퍼널 만들기" 로 잡았구요. ^^

유입에서 전환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고객 행동 정보 추적 방법에서 맞춤타깃 생성 방법까지를 주제로 삼아,
원리부터 실전 스킬까지 따라하기(시범) 방식으로 진행할까 합니다.

팬데믹 출구 전략을 모색하는 시점입니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내 고객의 일거수 일투족을 추적하고, 행동 패턴에 따른 맞춤 타겟을 어떻게 만드는지 실전 사례를 보면서 함께 공부해 보고 싶은 분들은 앞으로 석달 동안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아래 유튜브 라이브 채널로 들어오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mVabiNHXE8wzBiLyOTnHAA?utm_source=friday_newsletter_002

[최규문의 디마불사] 시리즈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지난 2010년부터 시작했던 디지털 마케팅 공부 내용을 총정리해 공유해보자는 취지로 연속 100일 방송으로 추진했던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남은 석달 동안 시즌 14회차를 더해서 121+14=135회로 마치려 합니다. (10월과 12월에 금요일이 다섯 번씩 있어서 두 회가 보너스로 추가된 겁니다.)

시즌3를 새로 시작하는 기념으로 새 시그널 뮤직을 하나 만들어서 공유해 드렸습니다.
지난 추석 연휴 끝날에 올랐던 북한산 숨은벽과 백운대 인근에서 찍은 가을 하늘 사진들을 인도 출신 아티스트 '아카쉬 간디'의 "Borderless(무경계, 무제한)" 라는 저작권 프리 곡을 입힌 건데요.
선율이 에너지가 넘쳐서, 들어보시면 힘이 솟아날 겁니다.

[최규문의 디마불사] 시즌3 시그널뮤직 들어보기

꽤 오래 전부터 운영하다가, 지난 몇 년 동안 거의 방치했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살려서, 약속했던 것처럼 백일백포 포스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편지에서, 추분날부터 12월 말일까지 "100일간 100개의 포스트를 올린다"는 약속에 도전하겠단 말씀을 드렸지요.
아래쪽 블로그 글 목록에 지난 일주일 동안 올린 포스트 목록을 첨부해 놓습니다. 혹 제목이 눈에 끌리는 글이 있거든 한번 살펴 보시지요...

마음에 여운이 남는 글이 있거든 댓글 남겨 주시면 반갑겠습니다. ^^

[오늘의 책 한 권]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엠제이 드마코 지음 / 토트 출판 / 496쪽

베스트셀러 [부의 추월차선]을 혹시 읽어 보셨나요? 저는 아직 못 읽었습니다! ^^
책 제목이 주는 묘한 거부감 때문에 베스트셀러 가판대에 빠지지 않고 진열되어 있는 걸 보면서도 선뜻 구매가 내키질 않더군요. 얼마 전에 그 책의 [완결판] 이라는 책이 새로 나왔길래, 이것부터 보자고 결심했지요.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얼추 다 읽었습니다. 원제는 "UNSCRIPTED(각본탈출?)"
보면서, 음 그닥 어렵지 않은 이야기를 꽤나 장황하게 늘려 썼구나 싶더군요.
저자가 나름 자수성가한 스토리라 그런지 나름 설득력은 있습니다!
완결판의 결론을 보고 싶다면 파트4의 챕터30까지는 대충 훑어보시고요. 구체적인 방법론을 공부하고 싶다면 챕터 31부터 보셔도 무방할 듯 싶더군요. ^^
혹시 올해 초 나왔던 김승호 사장의 [돈의 속성]을 보신 분들이라면 비교해서 보면 어떨까 싶네요. 한번쯤 읽으면 될 책이지 두고 두고 다시 볼 책은 아닌 듯!!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29265464

다시 10월이 시작됩니다.

금주 초 9월이 가기 전에 새 법인 사업자등록을 하나 냈습니다.
법인 이름은 "포스트에이아이 주식회사"
무슨 일들을 어떻게 하게 될지는 라이브 방송이나 앞으로 편지를 통해서 시나브로 나눌게요...^^

아직도 석 달이나 남은 2021년, 남은 힘을 모아서 알찬 수확의 계절을 맞으시길 빕니다!!

#작성발송일 : 2021년 10월 01일 저녁에...

#백일백포_009. D-91일!!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