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1시, 약속된 미팅이 있어 아주 간만에 구로디지털단지를 찾았다.
2호선 구디역에서 내려 이마트 네거리 횡단보도를 대각선으로 건너 넷마블 신사옥을 지나 한화비즈메트로까지...
목적지에 이르기 전 공사 때문에 인도가 끊겨 있어 도로를 건너면서보니, 한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아 매스컴을 심심치 않게 장식했던 만민중앙교회 터가 완전히 헐려 사라지고 넓다란 공사장 부지가 네마블 신사옥 맞은편으로 쫙 펼쳐진다.

터닦기가 거의 끝난 것으로 보아 새로운 빌딩이 들어설 모양이다. 안내문이나 표지판이 전혀 없어서 어떤 건물이 세워질지 알 수가 없지만, 구디역 인근에서 최근 본 것 중 가장 넓은 부지로 느껴진다. 만민중앙교회 본당 터가 저리 넓었던가!!
교회 철거가 어찌보면 구로공단의 상전벽해급 변화를 상징하는 마지막 사건이 아닌가 싶다. ^^

구로-가산 단지에서 맺은 인연이 많다 보니, 한번 공단에 들리게 되면 자주 보지 못했던 업체들을 차례로 순회하게 된다. 만민교회 앞 비즈메트로에서 1차 미팅후 점심까지 나누고, 가리봉5거리 코칭해주었던 업체에 들러 오랜 후배 절친과 더불어 담소를 나누다가, 다시 작년 초에 석달 정도 근무했던 업체 들러서 대표님과 근황을 나누고, 다시 가산 단지로 넘어가 네번째 미팅에 이른 저녁을 같이 하고, 새로 낸 책에서 소개한 솔루션까지 나누다보니 금새 9시를 가리켜, 지하철을 두번 갈아타고 집에 도착하니 거의 밤 10시가 코앞이다.
저녁 식사에 반주 삼아서 쐬주 한 병을 둘이서 나눠 마시고 온 것을 알기라도 하는 것일까, 집에 들어오기가 무섭게 집사람이 "술조심!" 을 강조하면 불쑥 들이미는 문서가 있었다. 빨갛게 밑줄을 치고 별표까지 매겨서 눈앞에 들이댄 서류는 다름 아닌 이달 초에 받았던 건강검진의 결과표였다.

첫장 개요 페이지를 보니 [건강검진 종합소견] 에 정상B(경계) 판정에, 의심질환이나 유질환에는 "해당 사항 없음"이다!
그런데 그 아래 문진에 대한 소견 항목을 적은 [생활습관관리] 항목에서는 근력운동이 부족하니 일주일에 2일 이상 신체 각부위를 포함하여 근력운동을 수행하라는 권유와 더불어, 위험음주상태이니 절주 또는 금주를 하라고 적혀 있다.
허허 이런... 일주일에 한번 정도 1회, 쏘주 한 병에, 최고로 먹어봐야 맥심 2병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그 정도로 위험상태라고 금주를 하라니... 쏘주의 도수가 위험하다는 것인지, 진짜 내 몸이 위험하다는 것인지 왠지 흔쾌히 동의하기가 어렵다.
결과표는 모두 다섯 장으로 구성되는데, 중간에 보니까 [심뇌혈관질환 위험평가] 파트만 별도로 한 페이지가 들어 있다.
위험도를 보니 56세 남성 평균치 대비 위험도는 0.54배, 향후 10년 이내 심뇌혈관질환 발생 확률은 평균 6.8%의 절반 수준인 3.7%, 그리하여 심뇌혈관 나이로 치면 47세 수준으로 실제 나이보다 10년은 어린 상태로 나왔다. 다만 신체 활동이 현재 주 2회 수준인 것을 주 5회 이상을 목표로 삼아야 위험 신호등이 켜진 건강상태를 벗어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사람의 몸뚱아리도 어찌 보면 기계와도 같아서 세월이 지나는 데 장기나 기관, 관절들이 녹슬고 부식되지 않을 수 없는 일이다.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평균보다 절반 수준이라는 점이 그나마 안도감을 선사해서 감사한 일이다.
무엇보다도 위내시경 검사가 주목적이었는데, 다행히 암 소견은 없고 약간의 위벽 염증 증상 정도다. 조직 검사 결과 헬리코박터균이 검출되어 이에 대한 집중 치료가 권장된 수준이다. 의사와 상담을 통해 열흘치 약을 먹고 5주 후 멸균 여부를 검사하기로 예약하고 약 처방을 받았던 사항이라 염려스러운 대목은 없었다.
4년 만에 받아보는 건강검진인데다, 내 나이도 50 후반을 바라보니, 예전과 달리 무리하여 몸을 혹사할 일은 절대 아니다. 어찌 되었든 이 결과만 해도 얼마나 양호하고 마음이 놓이는 결과인가.
그럼에도 술을 더 줄이고, 운동량과 횟수를 늘리라는 조언이니, 이 또한 무시하면 안될 듯싶다.
건강검진 결과를 바라보면서 언젠가는 나이 들고, 죽어갈 터인데... 굳이 건강하지 못하게 병치레로 주변 사람들에게 짐이 되지 않으려면 특히나 이런 요구 사항에 귀를 기울여야 마땅할 것이다.

낼모레면 또 다시 성탄절에 올 한해가 간다.
가끔씩은 내 건강 스스로 챙겨보고, 당연한 말처럼 들리는 제언일수록 한 번 더 새겨들을 일이다!! ^^

#오늘의감사일기 617알째_211223. 간만에 구로가산 순회!
------------------------------------------------------------
1. 오전부터 구로-가산 순회 종일 4군데 송년인사 해피!
2. 전자책 5권 추가, 코칭 협의처 2군데 새로 생겨 감사!
3. 크몽 판매 개시 축하 광고쿠폰 선물 받아서 감사 해피!
4. 국민가수 지지 응원하던 박창근 가수 우승 먹어 감사!
https://youtu.be/hgS9H0RbkXg


#백일백포_092 D-8일!!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