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009일차_220714. 살아남는 것들의 비밀!
이번 주말, 일욜밤 북톡방에서 토크 대상 책으로 추천된 책이라, 다른 책들을 미뤄두고 우선 살펴 보았다.
[살아남는 것들의 비밀]을 쓴 저자 윤정원은 ‘CEO들의 DX 선생님’이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지난 10여 년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경영인들과 기업의 디지털 교육에 앞장선 디지털 혁신 전문가로, 현재 [이노핏파트너스] 대표로 120여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교육과 참여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진정한 디지털 전환을 위해 애쓰는 기업보다는 무늬만 디지털화된 기업이 많은 지금, 전 세계를 무대로 무한경쟁이 펼쳐지는 시대에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시장의 확장’과 ‘새로운 가치’를 담아내야 한다. 단순히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고민하고, 프로세스를 바꾸고,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건 매일같이 업그레이드되는 기술에 대한 이해가 아니라, 디지털 문법을 이해하고 그것을 자신의 기업에 활용할 전략을 찾아내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경영 현장에서 부딪히는 시행착오와 고민들을 바탕으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DX 비즈니스 전략을 들려준다.
아직 챕터 1까지밖에 읽지 않아서 섣불리 총평을 남기긴 어렵지만, 우리에게 비교적 익숙한 사례들만 나열되는 느낌이라 본문 글의 신선감은 많이 떨어진다.
북톡방에 줌으로 직접 토론에 참여하고 싶거나 유튜브 댓글로 함께 하고 픈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라.

살아남는 것들의 비밀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