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021회차_220803. 올해 안에 낼 새책!
오랜 마케팅 업계 절친 동료와 더불어 올해가 가기 전에 공저로 펴내기로 벌써 한 달 전에 약속한 새 책의 차례 얼개다.
7월말까지 대략의 초고를 내마고 약속하고 집필에 착수했건만, 꼬박 한달을 넘기는 동안 아직 프롤로그 서문도 마무리를 못하고, 계속해서 기존에 모아놓은 자료만 되새김질 하면서 공부만 추가하고 있다.
이번 책의 기본 문제의식은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나 마케팅의 정석 같은 원론적인 이론이 아니라, 일선 실무 현장에서 겪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집행에 조금이나마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책을 만들자는 것이다.
고객 발굴(유입) 및 육성(전환) 퍼널 설계와 고객관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 수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구체적인 방법론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실전 응용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든 최고의 가성비로 직접 따라서 구축해 볼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실무 지침서"를 펴내보자는 것이다.
한 해 한 권씩은 배우고 익힌 것을 정리해 나누자는 나름의 소명 의식이 바닥에 깔린 집필 작업이다. 하지만, 새 책을 구상하고 원고를 쓰는 데 따르는 집중력과 몰입과의 싸움은 10여 년이 지나도 여전히 숙제로 앞을 가로막는다...ㅠㅠ
하여 새책 원고 집필 강제를 위한 환경을 설계할 겸, 페북 친구분들께 처음으로 출간 계획을 공개하고 약속으로 선언한다!!
유사한 제목의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구축 실전 가이드북"을 올 연말이 가기 전에 책으로 만나실 수 있으리라 다짐하며 관심 가진 분들의 응원과 격려를 희망한다!! ^^

Posted by 렛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