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015회차_220725. [기획자의 독서](e북) 및 [재능을 만드는 뇌신경 연결의 비밀] 읽기 시작!
아침 시간 집중력이 좋을 때는 종이책을, 차량 이동 운전 중일 때는 전자책을 [2.5배속 듣기] 모드로 설정해놓고 운전대를 잡고 출발하면서부터 AUX 채널을 통해 음성으로 책을 읽습니다(듣습니다!).
덕분에 하루 중 책을 접할 기회와 시간을 평소보다 거의 2~3배 이상 확보하게 됩니다. 일단은 적어도 이틀에 한권은 읽어내겠다는 각오로 올 한해 100권 이상 읽기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독서 현황 시트에 올려진 올해 구한 책 목록은 56권 정도입니다.
요즘 뇌신경 발달과 개발에 대해 더 깊이 공부중인데, 나이와는 상관 없이 뇌는 쓰면 쓸수록, 반복하여 자극을 주면 줄수록 시냅스 연결 개수가 늘어나고, 연결의 갯수가 늘어나는 만큼 뇌 기능과 재능이 발달된다고 합니다.
나이를 먹는다고 신경세포가 생산되지 않는 게 아니라 새로 생성된 신경세포가 무슨 역할을 해야 할지 일정한 자극을 통해서 세포가 할 일을 할당받지 못하면 (신경연결을 하지 못하면) 더이상 기능을 못하고 사멸하게 된다네요.
즉 뇌야말로 '용불용설'의 표본인 셈인 거죠. 그러니 나이 들지 않고 젊게 살고 싶을수록 책을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쓰고, 새로운 것을 실행하는 데 더 많이 도전하여 뇌를 자극하고 훈련 반복 양을 늘려야 한답니다.
치매 없이 오래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라도 책을 많이 읽고 글을 더 자주 쓰는 습관을 몸에 배도록 합시당!!
 

Posted by 렛츠고
,